피트

내위키
Dennis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6월 29일 (목) 23:58 판

석탄의 한 종류

토탄, 또는 이탄이라고 부른다. 자세한 내용은 이탄 항목 참조.

모터레이싱 서킷의 구역

Pit.

모터레이싱 서킷에서 트랙을 주행하고 있는 차량을 세워서 작업을 하고 보관을 할 수 있는 구역을 말한다. 트랙과 바로 통해 있으므로 차량의 자체 동력으로 트랙으로 나가거나, 반대로 트랙에서 들어올 수 있으며 트랙과는 엄격하게 분리되어 있다.

구조

보통 피트는 트랙에서 가까운 쪽에서 먼쪽으로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피트 월

피트와 트랙을 구분하는 경게벽. 트랙에서 주행하는 자동차가 피트로 넘어오지 못하도록 하는 방호벽 구실도 한다. 피트 입구에서 피트 출구까지 길게 이어져 있는데, 중간에 문이 있어서 스탠딩 스타트를 할 때 팀 관계자나 관객들이 그리드로 드나들 수 있도록 한다. 물론 문은 주행 중 차량이 부딪쳐도 열리지 않도록 굉장히 튼튼하고 단단하게 잠긴다. 피트 월 앞에는 피트 레인보다 조금 높은 구역이 벽을 따라 이어져 있는데, 여기에 팀들이 부스를 설치하거나 팀 스태프를 내보내서 주행하는 차량에 보드로 신호를 보내기도 한다.

피트 레인

피트 구역 안에서 차량이 주행하거나 간단한 작업을 할 수 있는 도로. 주행 레인과 작업 레인으로 다시 나뉜다.

주행 레인

피트 월에 가까운 쪽의 차로. 피트로 들어온 차량은 이쪽을 통해서 주행을 하다가 자신의 작업 구역 안에 서거나, 트랙으로 나간다. 속도 제한이 걸려 있기 때문에 이를 위반하면 벌칙을 받는다. 이를 드라이브 스루 벌칙에 활용한다.

작업 레인

피트 개러지에 가까운 쪽의 차로. 차량을 여기에 세우고 간단한 작업을 한 뒤 바로 내보낼 수 있다. 아무 데나 세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차량 또는 팀마다 지정된 구역에 서야 한다. 보통은 자기 팀 피트 개러지 앞의 구역이다. 스톱 앤 고 벌칙을 받을 경우 이곳에 지정된 시간 동안 멈춘 다음에 트랙으로 나가야 하는데, 경기의 규정에 따라 자기 구역에 서서 수행하거나 지정된 벌칙 구역에 서서 수행하기도 한다.

피트 개러지

차량을 보관하고 큰 수리나 유지관리 작업을 할 수 있는 구간으로, 피트 레인을 따라서 건물을 짓고 차고 형태의 구역들을 만들어서 경기에 참가하는 팀들에게 배분한다. 임시 가건물이나 천막을 사용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