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아이 (칵테일):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새 문서: Red eye. 칵테일의 일종으로, 널리 알려진 칵테일로는 독특하게도 맥주를 베이스로 한다. ==레시피== 레시피는 무척 다양하지만...)
 
편집 요약 없음
16번째 줄: 16번째 줄:
하이볼 글래스에 [[보드카]] → [[토마토 쥬스]] → [[맥주]] 순서대로 붓고 마지막에 날[[달걀]]을 깨넣는다. 젓지 말아야 한다.
하이볼 글래스에 [[보드카]] → [[토마토 쥬스]] → [[맥주]] 순서대로 붓고 마지막에 날[[달걀]]을 깨넣는다. 젓지 말아야 한다.


더욱 복잡한 레시피는 단순히 [[토마토 쥬스]]가 아니라 A1 스테이크 소스, 라임 쥬스, 핫 소스, [[우스터 소스]], [[후추]], 서양[[고추냉이]] 뿌리, 그리고 [[토마토 쥬스]]를 섞어서 만든다.
더욱 복잡한 레시피는 단순히 [[토마토 쥬스]]가 아니라 A1 스테이크 소스, 라임 쥬스, 핫 소스, [[우스터 소스]], 올드 베이 시즈닝<ref>[[닭고기]]나 해산물 요리에 쓰이는 미국식 양념.</ref>, [[후추]], 서양[[고추냉이]] 뿌리, 그리고 [[토마토 쥬스]]를 섞어서 만든다.


'레드 아이'는 술 마신 다음날 숙취로 충혈된 눈을 뜻하는 것으로, 서양에서는 [[블러디 메리]]와 함께 일종의 [[해장술]] 개념으로 마신다.
'레드 아이'는 술 마신 다음날 숙취로 충혈된 눈을 뜻하는 것으로, 서양에서는 [[블러디 메리]]와 함께 일종의 [[해장술]] 개념으로 마신다. 사실 [[블러디 메리]]에서 [[보드카]]를 [[맥주]]로 바꾼 것이나 마찬가지다.
 
{{각주}}

2018년 7월 28일 (토) 14:18 판

Red eye.

칵테일의 일종으로, 널리 알려진 칵테일로는 독특하게도 맥주를 베이스로 한다.

레시피

레시피는 무척 다양하지만 가장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은 맥주토마토 쥬스를 4:1 정도 비율로 섞는 것.

조금 더 복잡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하이볼 글래스에 보드카토마토 쥬스맥주 순서대로 붓고 마지막에 날달걀을 깨넣는다. 젓지 말아야 한다.

더욱 복잡한 레시피는 단순히 토마토 쥬스가 아니라 A1 스테이크 소스, 라임 쥬스, 핫 소스, 우스터 소스, 올드 베이 시즈닝[1], 후추, 서양고추냉이 뿌리, 그리고 토마토 쥬스를 섞어서 만든다.

'레드 아이'는 술 마신 다음날 숙취로 충혈된 눈을 뜻하는 것으로, 서양에서는 블러디 메리와 함께 일종의 해장술 개념으로 마신다. 사실 블러디 메리에서 보드카맥주로 바꾼 것이나 마찬가지다.

각주

  1. 닭고기나 해산물 요리에 쓰이는 미국식 양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