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린더스 스트리트역: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잔글 (문자열 찾아 바꾸기 - "서던 크로스역" 문자열을 "서던크로스역" 문자열로)
잔글 (Dennis 사용자가 플린더스 스트리트역 문서를 플린더스스트리트역 문서로 옮겼습니다)
(차이 없음)

2016년 2월 13일 (토) 02:22 판

Flinders Street Station.

호주 멜버른에 있는 역. 호주 도시철도인 메트로(Metro)의 기점이다. 빅토리아 주 지역철도인 V/라인과 및 광역철도의 기점은 서던크로스역이 맡고 있다. 멜버른의 모든 도시철도 노선은 여기를 기점으로, 시내 순환 노선인 시티 루프를 돌다가 외곽 방향으로 분기한다.

Flinders street station.jpg

서던크로스역이 현대적인 건축물이라면 플린더스 스트리트역은 정말 오래된 티가 물씬 풍기는 노란색의 건물이다. 1909년에 완공된 건물이 100년 넘도록 아직도 그대로 쓰이고 있다. 멜버른을 대표하는 전통의 건축물 중 하나. 바로 옆으로 야라강을 끼고 스완스톤 스트리트부터 퀸 스트리트까지 두 블럭에 걸쳐서 길게 뻗쳐 있다. 길 건너편으로는 멜버른을 대표하는 광장이고 많은 야외 문화행사 그리고 온갖 집회 시위가 개최되는 페더럴 스퀘어, 다문화 방송국인 SBS스브스 아니다가 있다.

위의 사진에 나오는 정문은 스완스톤 스트리트와 플린더스 스트리트가 교차하는 곳에 있다. 그밖에도 몇 개의 문이 더 있고 지하도를 통해서 올라갈 수도 있다. 가끔 정문 근방에 어슬렁거리면서 호객 행위 하는 놈들이 있다. 일자리 구해준다네 뭐네 하는데 속지 말자. 전부 사기라고 보면 된다.

맥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길 건너편에 있는 영 앤드 잭슨(Young & Jackson)은 꼭 가보자. 개업한지 100년이 넘은, 멜버른을 대표하는 가운데 하나다. 100은커녕 50년 된 가게도 찾기 참 힘든 서울과 비교하면, 이렇게 도심 한복판에 떡 하니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낡은 건물들과 오래된 펍을 보면서 '이런 게 도시의 역사구나' 싶어서 참으로 인상에 깊게 남는다.

스완스톤 스트리트와 플린더스 스트리트가 교차하는 곳에 정문이 있다. 그밖에도 몇 개의 문이 더 있고 지하도를 통해서 올라갈 수도 있다. 가끔 정문 근방에 어슬렁거리면서 호객 행위 하는 놈들이 있다. 일자리 구해준다네 뭐네 하는데 속지 말자. 전부 사기라고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