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로니 앤드 치즈: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위키
(새 문서: Macaroni and cheese. 마카로니를 걸쭉한 치즈] 소스에 버무린 것. 줄여서 맥앤치즈(Mac n' cheese.)라고 많이 부른다. 소스는 물론 치즈가...)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Macaroni and cheese.
Macaroni and cheese.


[[마카로니]]를 걸쭉한 [[치즈]]] 소스에 버무린 것. 줄여서 맥앤치즈(Mac n' cheese.)라고 많이 부른다. 소스는 물론 [[치즈]]가 주 재료이며 여기에 [[버터]]와 [[우유]]를 넣어서 따뜻하게 가열해 녹여서 만든다. [[치즈]]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
[[마카로니]]를 걸쭉한 [[치즈]] 소스에 버무린 것. 줄여서 맥앤치즈(Mac n' cheese)라고 많이 부른다. 소스는 물론 [[치즈]]가 주 재료이며 여기에 [[버터]]와 [[우유]]를 넣어서 따뜻하게 가열해 녹여서 만든다. [[치즈]]는 주로 가공 체다치즈를 쓰지만 [[치즈]]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 파마산을 비롯해서 두세 가지 정도를 섞어서 쓰는 레시피는 흔한 편. 여기에 추가로 잘게 자른 [[베이컨]]이나 [[햄]]을 넣어서 먹기도 한다. 한번 만든 다음 오븐에 넣어 [[그라탱]]처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서양에서는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인기가 높으며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온갖 레시피가 넘쳐난다. 아예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마카로니]]와 소스를 패키지화 한 것도 있다. 특히 미국 크래프트사 제품이 유명하다. [[마카로니]]와 분말 치즈 소스가 들어 있는데 소스는 이것만 가지고는 안 되고 [[우유]]와 [[버터]]가 따로 필요하다.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는 제품도 있으며 우리나라의 편의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서양에서는 값싸고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인기가 높으며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온갖 레시피가 넘쳐난다. 아예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마카로니]]와 소스를 패키지화 한 것도 있다. 특히 미국 크래프트사 제품이 유명하다. [[마카로니]]와 분말 치즈 소스가 들어 있는데 소스는 이것만 가지고는 안 되고 [[우유]]와 [[버터]]가 따로 필요하다.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는 제품도 있으며 우리나라의 편의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맥앤치즈를 튀김옷과 [[빵가루]]로 감싸서 튀긴 맥앤치즈바이트도 [[펍 푸드]]로 인기가 좋다. 우리나라에도 업소용 냉동식품으로 제품이 나와 있다.
맥앤치즈를 튀김옷과 [[빵가루]]로 감싸서 튀긴 맥앤치즈바이트도 [[펍 푸드]]로 인기가 좋다. 우리나라에도 업소용 냉동식품으로 제품이 나와 있다.

2020년 5월 2일 (토) 12:45 판

Macaroni and cheese.

마카로니를 걸쭉한 치즈 소스에 버무린 것. 줄여서 맥앤치즈(Mac n' cheese)라고 많이 부른다. 소스는 물론 치즈가 주 재료이며 여기에 버터우유를 넣어서 따뜻하게 가열해 녹여서 만든다. 치즈는 주로 가공 체다치즈를 쓰지만 치즈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 파마산을 비롯해서 두세 가지 정도를 섞어서 쓰는 레시피는 흔한 편. 여기에 추가로 잘게 자른 베이컨이나 을 넣어서 먹기도 한다. 한번 만든 다음 오븐에 넣어 그라탱처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서양에서는 값싸고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인기가 높으며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온갖 레시피가 넘쳐난다. 아예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마카로니와 소스를 패키지화 한 것도 있다. 특히 미국 크래프트사 제품이 유명하다. 마카로니와 분말 치즈 소스가 들어 있는데 소스는 이것만 가지고는 안 되고 우유버터가 따로 필요하다.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되는 제품도 있으며 우리나라의 편의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맥앤치즈를 튀김옷과 빵가루로 감싸서 튀긴 맥앤치즈바이트도 펍 푸드로 인기가 좋다. 우리나라에도 업소용 냉동식품으로 제품이 나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