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포트링크

내위키
Dennis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10월 12일 (수) 07:13 판 (새 문서: Airport Link. 호주 시드니의 시내와 시드니공항을 잇는 공항철도. 우리나라의 인천공항철도처럼 공항철도 전용선을 만든 게 아...)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Airport Link.

호주 시드니의 시내와 시드니공항을 잇는 공항철도. 우리나라의 인천공항철도처럼 공항철도 전용선을 만든 게 아니라 그냥 시드니 트레인의 한 노선으로 되어 있다. 시드니 센트럴역시드니공항의 국내선 및 국제선 터미널을 이으며, 중간에는 그린스퀘어역마스콧역 두 개만 있다. 그런데 요금이 더럽게 비싸다. 시드니 센트럴역과 국내선 터미널 역은 딱 세 정거장, 국제선 터미널은 딱 네 정거장이다. 그렇다고 역간 거리가 엄청 머냐면 그런 것도 아니고 일반 지하철과 비슷하다. 그런데 요금은 국내선 터미널에서 시드니 시내 구간까지 편도 요금이 2016년 10월 기준으로 무려 17.50 호주 달러(AUD)다... 국제선 터미널과 시내 사이는 18.50 AUD이고, 국내선과 국제선 터미널 사이를 오갈 때에도 6.50 AUD를 내야 한다. 열차가 지정석인 것도 아니고 그냥 시드니 트레인이다. 이쯤 되면 완전 날강도.

더 웃기는 건, 사실 이 노선은 시드니공항이 종착역이 아니다. 보통 공항 다음으로도 울리크릭을 비롯한 역들이 죽 이어져서 보통 맥아더에서 종착하는데, 시내에서 공항보다도 훨씬 먼 이쪽을 갈 때에는 그냥 시드니 트레인 요금과 같다. 국내선 및 국제선 터미널역은 시드니시 소유가 아닌 시드니공항주식회사 것으로 에어포트링크의 요금이 비싼 이유는 회사가 공항 터미널역 이용료를 받아 먹기 때문이다.